고객센터

설문조사 답변

설문조사 반영7) 사후 부가세 서비스 관련 중간 공지
작성자 major    작성일 20-12-14 12:52   

본문

안녕하세요. 


유럽위크를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회원님들...

저희가 사이트를 오픈한지 오늘로 1년 반 정도 지난 것 같습니다... 

오랜(?) 회원님들께서는 오픈할 때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가격으로 다른 업체 가격을 생각하지도 않고, 

그저 안전하고 빠르게 보내드리는 것에만 신경을 썼고, 

궁극적으로 유럽 직구 시장의 확대에 조금이라도 기여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사이트를 오픈 한 것을 아시고 계실 겁니다.


아무래도 유럽 항공 단가나 인건비, 기타 운영 비용이 대형화된 미국이나 거리가 가까운 중국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항공편이 많으면 많을 수록 항공 운임은 저렴해집니다만, 수출 수입량이 워낙 차이가 나므로 사실 항공 운송은 꽤 큰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대륙과 비교하면 원가에서는 현격한 차이가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배송비는 조금 비쌀지라도 유럽에서는 어디서도 구할 수 없고 보내드릴 수 없는 고급스럽고, 품질도 뛰어나고, 안전하고 친환경적으로 믿고 드실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명품의 80%는 프랑스/이태리/독일 제품입니다. 또한 현지는 환경 친화적인 정책이 우선시되고, GMO 등의 사용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있어 영양제 한 알이라도 해도 질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로비스트의 입김이 횡횅하여 GMO 제품이 없을 수 없는 미국/캐나다 제품과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쪽에서 저희가 할 수 있는, 고객님께 기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고민하면서 최고로 모시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유럽 직구가 전체 직구 시장의 10% 내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조금이라도 유럽 직구 시장의 확대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고, 그렇게 된다면 독일에서 어렵게 어렵게 사업을 이끌어 가고 계시는 다른 업체 혹은 사장님들께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은 아직도 변함이 없습니다. (저희만 어려운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앞으로도 부족함이 많지만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간 회원님들의 많은 양해와 이해, 그리고 건실적인 제안을 해주셔서 하나씩 하나씩 개선을 해 나가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새겨 듣겠습니다. 오늘은 설문조사 주신 사항들 중 가장 질문이 많은 사항 중 사후부가세 환급 서비스 진행 사항에 대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가 사후 부가세 환급을 시행하는 선행 업체에게서 느낀 불편함을 듣고 있고 이를 저희가 시행할 때는 조금이라도 개선된 모습으로 찾아 뵙는 것이 예의일 것 같습니다. 대단히 죄송한 것은 올해 안에는 런칭을 하겠다고 약속을 드렸지만 약속을 지키지 못할 것 같습니다. 현재 독일은 코로나 확산 방지로 인해 락다운이 심화되어 관청의 대면 업무가 모두 중지된 상황입니다. (이번주부터는 필수 16개 종의 상점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 닫습니다. 출근 및 등교도 전면 금지되었습니다.)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고 하고 락다운 성과가 나면서 슬슬 정상화 된다는 믿음 하에 내년 초까지는 기필코 진행하겠습니다...ㅠ 

이미 여러 업체가 시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늦어진다는 말씀을 드려 죄송합니다만 기존 불편하셨다고 말씀하셨던 환급 시기, 환급액, 서류 복잡성, 고자세(?) 등의 여러 말씀도 새겨 들어 조금이라도 Friendly한 서비스로 찾아뵙겠다고 다시 한 번 약속 드립니다.

다시 한 번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ㅠㅠ


붙임말 1) 참고로 설문 조사 주실 때 조금 구체적으로 주시면 조금 더 신속히 그리고 정확하게 개선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즉 "UI가 불편하다" 라고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사실 이게 사우나 들어갈 때는 뜨겁지만 사우나에 있으면 뜨거운 것이 덜하듯 지금은 저희도 시스템에 익숙해져서 어떤 것이 불편하신지 정확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어떠 어떠한 것이 불편하다고 조금 더 자세히 안내해 주시면 즉시 수정하겠습니다.


붙임말2) 배대지 신청 방법을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 달라는 요구가 있으신데요, 사이트 사용 매뉴얼 및 설명서를 최대한 상세히 작성하여 올해까지는 FAQ 등에 업로드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ㅠ)


붙임말3) 장기로 나오는 건의 사항 중 카드 결제 요청에 대해서는 회원님들 니즈가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가 한국 PG 사 등을 위시해서 여러 업체와 논의하고 있고, 시스템에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많습니다. 조속 해결하겠습니다. 대신 요청 시 현금 영수증 100% 발급, 카드 결제 수수료 이상인 3% 할인쿠폰 상시 발급 등 최소한이지만 저희가 할 수 있는 것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만....알아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최근 블프로 인해 물량이 늘면서 설문조사 답변 드리는 것에 대해 조금 소홀하였던 것 같습니다. 

주기적으로 내용을 취합하여 의견을 드리고, 단 하나의 의견이라도 허투루 보지 않겠다는 약속의 말씀을 드립니다.


날씨가 춥습니다.

아무쪼록 가족들과 평안한 연말 되시고, 무엇보다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잘 되시고, 계획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고객센터
EUROPEWEEK, Nordendstr.2, Mörfelden-Walldorf, 64546, HESSE, Germany
독일사업자번호 : ERB204645    이메일 : contact@europeweek.co.kr
유럽위크는 관세법등 관련규정을 준수하고, 불법물건을 취급하지 않으며, 분할배송 및 가격허위신고 등 고객의 불법사항 요청에는 협조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가사용 목적을 제외한 판매용 및 사업용도 등으로 구입한 상품은 사업자 명의로 배송신청을 하셔야 하며, 허위신고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